캠퍼스멘토, 장애 인식 개선 보드게임 '굿투고' 출시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 | 2019.04.23 17:24
굿투고/사진제공=캠퍼스멘토
진로교육 기업 캠퍼스멘토(대표 안광배)가 '제39회 장애인의 날'에 맞춰 장애 인식 개선 교육용 보드게임 '굿투고'(good to GO)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굿투고'는 캠퍼스멘토의 기업부설연구소 즐거운교실문화연구소와 고정욱 동화작가가 함께 제작한 교육용 보드 게임이다.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배려와 협력으로 긍정적인 관계를 맺도록 돕는 내용의 게임이라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굿투고'는 지난 4월7일까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펀딩을 실시해 목표액을 초과 달성한 바 있다.

고정욱 작가는 "게임을 하면서 장애에 대한 차별과 편견이 사그라드는 것을 재미있게 경험하게 될 것"이라면서 "더 이상 장애인이 슬퍼하지 않아도 되는 '더불어 사는 세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재 즐거운교실문화연구소 소장은 "'굿투고' 게임으로 많은 사람이 장애에 관심을 갖고 인식 개선의 필요성을 공감하길 바란다"면서 "협력의 가치를 게임으로 즐기고 모든 플레이어들이 장애를 공감하며 이해하는 과정이 이 게임에서 가장 의미 있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굿투고' 게임은 캠퍼스멘토 교구몰과 G마켓, 옥션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