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2019 직업·직무 교육과정 개발 사업 선정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 2019.04.20 14:18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2019년 성인 학습자 직업·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정 개발(이하 직업·직무 교육과정 개발)' 사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지난 16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한국원격대학협의회와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직업·직무 교육과정 개발 사업은 교육부가 지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한다.

이 사업은 성인 학습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사이버대학 특성화 지원 사업으로, △미래 인재양성 △평생학습 환경 구축 △동반성장 경제기반 조성 등을 위해 마련됐다.

최종 선발된 8개 사이버대학은 생애주기별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취업·전직, 직무전문화, 산업체연계, 사회봉사 등의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한다.


대구사이버대는 '50+ 시니어를 위한 발달장애인 케어 지원인력 양성 과정'을 제안해 선정됐다.

이를 통해 △50세 이상 시니어 사회복귀 지원과 재취업 활성화 △발달장애인 케어 분야 사회공헌과 사회서비스 지원 일자리 창출 △장애인 복지서비스 질 제고 등의 효과를 거둘 계획이다.

이창희 대구사이버대 재활상담학과 교수는 "50세 이상의 시니어는 풍부한 사회 경험과 지식을 소유해 사회서비스 분야로 재취업 시 높은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며 "특히 학령기 이후 발달장애인 사회서비스 개선은 물론 발달장애인 가족의 경제활동 개선에도 기여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
  4. 4 "연락 두절" 가족들 신고…파리 실종 한국인 보름만에 소재 확인
  5. 5 초등생 관장·배변 뒤처리를 방송에?…"금쪽이 학교 어떻게 다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