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마감 후 주요 공시-29일

머니투데이 신아름 기자 | 2019.04.01 07:24
-CJ ENM이 29일 허민호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해 기존 허민회 단독 대표이사 체제를 허민회·허민호 각자 대표 체제로 변경했다고 29일 공시했다.

회사측은 "급변하는 콘텐츠 및 커머스 산업 내 선도 사업자로서 경영 효율화 및 집중도 제고를 위해 각자 대표 체제를 도입한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의 자회사인 풀무원식품이 계열회사인 풀무원녹즙과 1 대 0.830714의 주식 교환을 실시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주식교환 후 완전 모회사명은 풀무원식품으로 교환예정일자는 5월 1일이다.

회사 측은 "신선식음료 부문을 통합해 경영상 효율성 증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식품을 판매하는 풀무원식품을 활용해 풀무원녹즙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판매 경로를 확대하고 제조·판매 관리체계의 일원화로 경영의사결정의 신속성을 확보하겠다"고 덧붙였다.

-쌍용자동차가 예병태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9일 공시했다.

-JB금융지주가 29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김기홍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29일 공시했다.

-KTcs가 29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양승규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아시아나항공이 박삼구, 김수천 각자 대표이사의 퇴임으로 한창수 사장을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아시아나항공이 29일 발행 예정이었던 650억 규모 제91회 국내 사모 영구채 발행을 철회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지난 14일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사모 영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지난 15일 제90회 850억원은 발행(납입) 완료했으나 29일 발행 예정이던 제91회 650억원에 대해 발행 철회를 결정했다"며 "추후 시장상황을 고려해 영구채 발행을 재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알루코가 29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전병일 현대알루미늄 회장을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조비가 29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기존 이병일 대표의 임기 만료로 이용진 대표이사를 추가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병만 기존 대표이사는 재선임됐다.


-파인테크닉스는 기존 최정혁 단독대표이사 체제를 김근우·이재규 각자 대표 체제로 변경한다고 29일 공시했다. 최 대표는 등기 임원직에서 사임한 이후 미등기 임원 지위를 갖는다.

-아시아나항공이 29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박해춘 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을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임기만료일은 오는 2022년 3월 28일까지다.

-웅진에너지가 29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신종진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에스엠코어가 기존 권순욱·이준영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이준영 단독 대표 체제로 변경했다고 29일 공시했다. 권 대표는 임기 만료에 따라 퇴임했다.

-에스엔피월드는 상호명을 블러썸엠앤씨로 변경한다고 29일 공시했다. 회사측은 "경영 목적 및 전략에 따라 적합한 상호명으로 변경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금호산업은 기존 박삼구·서재환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서재환 단독 대표 체제로 변경했다고 29일 공시했다.

-한진중공업이 이윤희 대표이사의 사임에 따라 이병모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차바이오텍이 경영 효율의 제고를 위해 기존 이영욱·최종성 공동 대표이사 체제를 오상훈 단독 대표 체제로 변경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정성립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하면서 이성근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29일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에프티이앤이가 상장폐지 관련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고 29일 공시했다.

거래소는 이의신청 15영업일 이내에 기업심사위원회를 열고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해야 한다. 에프티이앤이는 감사인이 감사 의견으로 '의견 거절'을 통보함에 따라 상장폐지사유가 발생했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콘서트 취소하려니 수수료 10만원…"양심있냐" 팬들 분노
  2. 2 이 순대 한접시에 1만원?…두번은 찾지 않을 여행지 '한국' [남기자의 체헐리즘]
  3. 3 [영상] 가슴에 손 '확' 성추행당하는 엄마…지켜본 딸은 울었다
  4. 4 11만1600원→44만6500원…미국 소녀도 개미도 '감동의 눈물'
  5. 5 '100억 자산가' 부모 죽이고 거짓 눈물…영화 공공의적 '그놈'[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