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링자산운용, 글로벌 하이일드 펀드 2종 출시

머니투데이 신아름 기자 | 2019.03.25 10:52

미국, 유럽의 다양한 하이일드 채권에 주로 투자

베어링자산운용은 '베어링글로벌하이일드 증권자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베어링글로벌하이일드 펀드)과 '베어링글로벌선순위담보채권 증권자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베어링글로벌선순위담보채권 펀드) 등 글로벌 하이일드 펀드 2종을 출시,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베어링글로벌하이일드 펀드는 미국과 유럽의 하이일드 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주식형 투자상품과 비교해 변동성은 낮게 유지하면서도 상대적으로 높은 잠재 수익을 추구한다.

베어링글로벌선순위담보채권 펀드는 국내 유일의 선순위 담보부 채권 펀드로, 주로 미국과 유럽의 다양한 선순위 담보 하이일드 채권에 분산 투자한다. 선순위 담보 채권은 자본구조상 가장 우선적으로 변제되고 실물자산을 통해 담보되므로 디폴트 발생 시 일반적인 무담보 하이일드 채권보다 높은 회수율을 제공한다.


두 펀드는 우리은행과 IBK기업은행,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IBK기업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다.

베어링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하이일드 발행사의 영업실적과 현금흐름이 전반적으로 양호하고 디폴트율 역시 낮은 수준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하이일드 채권 투자에 우호적 환경이 조성됐다"며 "현재의 스프레드 수준에서 하이일드 관련 리스크 대비 보상은 상대적으로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