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부산 화명동지점 오픈…부산 내륙지역 공략 강화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 2019.03.20 09:34
행사에 참석한 이동빈 수협은행장(오른쪽 5번째)이 화명동지점 직원들과 기념 떡케이크를 커팅하고 있다. / 사진제공=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부산 화명동지점을 신규 오픈하고 지난 19일 개점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부산광역시 북구 화명대로 32 다운타운프라자(화명동 2276-2) 1~2층에 자리잡은 화명동지점은 부산지하철 2호선 화명역과 가깝고 배후에 대단위 아파트단지를 비롯, 각종 상업시설이 밀집해 있다.

특히 화명동이 속한 북구는 부산시에서 4번째로 인구가 많은 자치구로 대규모 주거단지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화명동지점은 북구와 인접한 동래구, 금정구, 사상구, 경남 양산시 등 내륙지역으로 영업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동빈 수협은행장은 "현재 부산지역 영업점은 서부산 및 항만 인근에 집중돼 있어 리테일금융 강화에 적합한 지역으로의 이전 또는 신설이 필요하다"며 "올해도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경제력이 집중되는 신도시 지역으로의 영업점 재배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객 접근성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어버이날, 용돈 얼마 받고 싶으세요"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
  3. 3 "딩크로 살래" 부부관계 피하던 남편…이혼한 아내 충격받은 사연
  4. 4 "현금 10억, 제발 돌려줘요" 인천 길거리서 빼앗긴 돈…재판부에 읍소
  5. 5 '코인 천재' 아내, 26억 벌었다…명퇴 남편 "내가 요리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