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유아 요리교실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9.02.20 15:31
대구과학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최근 교내 어린이 창의체험관 YOUCAN에서 팡팡팡! 과학요리교실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요리교실은 '알록달록 지층 컵밥 만들기'를 주제로 유아의 오감 발달과 편식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이날 어린이들은 다양한 색깔의 채소와 고기류 등의 식재료를 활용해 지층 모양의 컵밥을 만들며, 올바른 식습관을 길렀다.

이종숙 지원센터장은 "어린이가 직접 요리를 하며, 채소와 친숙해지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원센터는 관내 총 149개소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의 위생·안전관리 및 영양관리를 위한 순회방문을 실시한다.

또한 원장과 교사, 조리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안전한 급식과 올바른 어린이 식문화를 주도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