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전국의 가맹점을 방문해 매장 관리 및 운영 점검에 할애하는 시간이 슈퍼바이저 업무의 반 이상이다. 매장을 방문한 슈퍼바이저는 QSC(품질, 서비스, 청결) 점검을 비롯한 기기 점검, 신메뉴 교육 등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운영 상태를 꼼꼼히 확인한다.
또한 약 2주에 걸친 점주 교육을 이수한 신규 가맹점주라 하더라도 막상 매장을 운영하다 보면 궁금한 점이나 애로사항이 발생하기 마련인데 이럴 때마다 커피베이의 슈퍼바이저는 가맹점주에게 알맞은 가이드를 제시하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출 증진 및 안정화를 위해 가맹점 이슈나 주변 상권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는 개별 상담을 진행한다.
이러한 운영 관리를 위해 커피베이의 슈퍼바이저들은 입사 후 예비 가맹점주와 동일한 교육 과정을 밟고 본사 직영점에서 매장 업무가 숙련될 때까지 실습을 받으며 역량을 강화한다. 본사의 운영 노하우를 축약한 정규 OJT 과정을 이수했기 때문에 다양한 돌발상황에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모던한 인테리어와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바탕으로 전국 500여 개의 가맹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매달 서울 본사에서 열리는 사업설명회의 일정 및 예약 문의는 커피베이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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