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CES 혁신상 수상한 '한방온혈 안마의자' 출시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 2019.02.12 10:38

뜸 놓는 것처럼 경혈 자극…4D 입체 마사지 적용


코웨이가 한방의학을 접목시킨 '코웨이 한방온혈 안마의자 MC-S01'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방온혈 안마의자는 한방의학에서 많이 활용하는 경락 이론에 따라 주요 경혈 위치를 자극해 신체통증완화와 수면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동국대 일산한방병원에서 임상시험을 통해 효과성을 검증받았다. 안마의자에 전통적인 한방의학을 접목한 새로운 방식이라는 점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2019 CES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경혈을 효과적으로 자극하기 위해 특허기술이 담긴 ‘온열 테라피 툴’을 적용했다. 제품 내부에 탑재된 2개의 온열 테라피 볼이 사용자의 주요 경혈 자리를 움직이면서 뜸을 놓는 것처럼 따뜻하게 경혈을 자극한다.

한방온혈 안마의자는 신체 사이즈가 다른 사용자라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국인 신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체형을 자동으로 조정해 경혈 위치를 보정한다. 다리 길이는 최대 22cm까지 자동조절이 된다.

신제품은 심신안정과 수면개선을 위한 ‘안신도면 코스’, 허리부위 혈액순환과 통증완화를 위한 ‘서근제통 코스’ 등 7가지 한방온혈 안마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일반 안마코스 4가지, 스트레칭코스 2가지 등 사용자가 컨디션에 맞춰 여러 종류의 안마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제품 내부에 탑재된 2개의 온열 안마볼과 2개의 일반 안마볼이 상하좌우전후까지 움직이는 4D 입체 마사지가 적용됐다.


목에서 허리까지만 이어지는 I자형 프레임이 아닌 엉덩이까지 이어지는 L자형 프레임을 적용해 꼼꼼한 안마가 가능하다. 또 등, 엉덩이, 발 등을 따뜻하게 해주는 '3-Zone 온열 기능’이 적용됐다.

디자인과 편의 기능도 갖췄다. 자동차 시트를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내부 시트를 적용했고 직관적인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리모컨으로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와 휴대전화를 보관하고 충전하는 보관 포켓, USB 충전 포트가 있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전통 한방의학 접목이라는 차별성으로 세계 무대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라며 "국내 생활가전을 이끌어가는 1위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안마의자시장 확대와 기술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방온혈 안마의자의 일시불 판매가는 550만원이며 제품 구입 시 1년 무상 AS가 적용된다. 최대 36개월까지 할부 구매도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방시혁 이상한 대화" 민희진 지적한 카톡 뭐길래…네티즌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