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금융교육원, 노후준비를 위한 재테크 교육 제공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 2019.01.28 13:18
우리나라의 고령화는 세계에서 유례가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고령화 사회가 진행되며 든든한 노후를 위한 노후준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젊어서는 결혼자금을 마련해야 하고, 결혼 후에는 자녀 교육자금과 주택 자금을 마련하느라 정작 본인의 노후 자금준비에 소홀하는 경우를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글로벌금융교육원 이인숙 대표/사진제공=글로벌금융교육원
국민연금공단의 노후준비 실태조사(2018년)에 의하면, 우리나라 성인들이 생각하는 노후생활비는 월평균 250만원이었고, 절반이 넘는 57.1%가 노후생활비를 준비하지 못했다.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20년 전에는 10명 중 9명이 가족부양이 가족책임이라고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10중 3명만이 가족부양을 가족책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자녀가 노후대비가 되었던 시대가 지나가고 있고, 국민연금에 가입한 경우에도 노후준비에 충분하지 않은 수령액인 경우가 대다수다.

다양한 이유로 노후준비를 못한 사람들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는 세계 수출순위 6위(2017년)의 경제대국에 걸맞지 않게 고령자의 상대적 빈곤율이 OECD 회원국가 중 가장 높다. 노후준비를 위해서는 올바른 재테크 교육이 필수다.

이에 노후준비를 위한 재테크 교육을 제공하는 글로벌금융교육원이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금융교육원에서는 기본 생활금융교육에 해당하는 예금, 적금, 연금, 펀드, 주식, 외한, 선물, 보험등에 대한 이해와 활용방법 교육부터 고급 금융투자교육에 해당하는 실전 금융투자 지식과 노하우까지 종합적인 금융 재테크 교육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2018 대한민국 소비자만족 지수 대상을 수상한 글로벌금융교육원의 이인숙 대표는 "금융 재테크교육은 평생 활용할 수 있는 가치있는 교육이며, 경제적 독립을 위한 노후준비는 일찍 시작할수록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금융교육원은 다양한 재테크교육과정을 마련하고 현재 특가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커리큘럼은 글로벌금융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