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핀테크 시장분석해 韓투자자 돈 번 리포트

머니투데이 이태성 기자 | 2019.01.30 03:06

[2018 베스트리포트]하반기 최우수상-신동하·오진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

신동하 하나금융투자 연구원
오진원 하나금융투자 연구원
신동하·오진원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이 SBI핀테크솔루션즈에 대해 작성한 '높은 성장과 수익성은 밸류에이션 상향요인' 보고서는 하반기 베스트리포트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이들은 SBI핀테크솔루션즈가 일본 정부의 신용카드 중심의 결제시장 구축 의지와 외국인 노동자들의 송금 규모 확대에 높은 성장성과 수익성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회사는 일본 결제서비스(PG) 4위, 국제 송금 1위 사업자인데, 두 연구원은 일본 PG 시장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과 함께 SBI핀테크솔루션즈에 대한 투자자들의 정보 갈증을 해소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SBI주가는 이 보고서 이후 2배 가까이 주가가 상승했다.


두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일본 결제시장 내 카드 사용 비율은 18%에 불과한데, 정부의 신용카드 중심의 결제 시장 구축 의지에 동반해 2025년까지 30%로 상승할 전망"이라며 "이는 연간 15% 이상의 시장 성장을 의미하며, 실제 정부의 '캐시리스(cashless·현금 없는)' 비율 목표가 40%인 점을 감안하며 더 높은 성장률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오 연구원은 "올해 더욱 열심히 해서 투자자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