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포천 등 9개 지자체와 지역혁신교육 협약

머니투데이 수원=김춘성 기자 | 2019.01.21 12:50

혁신교육지구 27개 지자체로 확대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도내 9개 자치단체와 협약을 맺고 혁신교육지구를 확대한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21일 광주, 수원, 양평, 이천, 평택, 포천시 등 6개 지역과 23일 김포, 양주, 용인시 지역과 각각 협약을 체결한다. 가평과 과천 지역은 오는 2월 중 협약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 31개 시군 중 2018년까지 16개 지자체에서 추진된 혁신교육지구 사업이 27개 지자체로 확대된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방자치단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이다.

학교 울타리를 넘어 지역으로 혁신교육생태계를 확장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자는 취지에 지자체가 참여의사를 밝혀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된 것.


협약에 따라 지역은 △지역교육특색모델 도시 구축,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구축,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이라는 세 가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지자체와 혁신교육을 위한 다각적인 방법을 함께 논의하고 만들어가게 된다.

또 지역별 특성을 반영 지역의 유관기관이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교의 교육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지원체제도 마련한다.

전윤경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과장은 “지역의 혁신교육생태계를 확장 혁신교육의 지평을 넓히고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해 지역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2. 2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5. 5 갑자기 '쾅', 피 냄새 진동…"대리기사가 로드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