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미술치료학과 심리평가상담 전공 개설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18.12.26 18:04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미술치료학과 심리평가상담(임상심리)전공을 개설했다.

심리평가상담 전공은 임상심리사 양성,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임상심리에 특화된 교육 및 실습 체계를 통해 임상심리사로서 충분히 기능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1년 실습을 모두 이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지난 19일에는 대구사이버대 서울학습관에서 '로르샤흐 심리검사 및 정신분석 북리딩 행사'를 진행했다.

사전 절차를 통해 선발된 25명 학생은 '북리딩' 시간 동안 주제에 대해 발표를 하고 지도교수(미술치료학과 이흥표 교수)와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토의와 설명 등을 통해 깊이 있는 특별한 수업을 진행했다.


오전과 오후 각각 '로샤검사에 대한 정신분석적 접근(학지사)'과 '정신분석학의 근본개념(열린책들)'을 텍스트로 선정해 로르샤흐 검사의 질적 접근과 프로이트(Freud)의 사상에 대해 깊이있게 공부했다.

미술치료학과 심리평가상담 전공 이흥표 교수는 "로르샤흐 검사의 질적인 접근과 프로이트의 논문, 글을 직접 공부하거나 심리검사에 대한 역동적 접근 공부는 사이버대학을 포함, 타 대학에서 거의 시도하지 않는 학습법이다"면서 "참여 학생들도 이러한 수준 높은 공부와 도전에 만족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앞으로 북리딩은 '심리평가상담' 전공자를 중심으로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 말했다.

대구사이버대에 입학을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www..dcu.ac.kr)에서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 가능하며, 전형요소(학업계획서 70%, 학업적성검사 30%)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입학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아이디 dcutok) 또는 전화(053-859-7500)로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2. 2 마동석 '한 방'에도 힘 못 쓰네…'천만 관객' 코앞인데 주가는 '뚝'
  3. 3 "지디 데려오겠다"던 승리, 이번엔 갑부 생일파티서 '빅뱅 팔이'
  4. 4 기술 베끼고 적반하장 '이젠 못 참아'…삼성, 중국서 1000건 특허
  5. 5 "누나, 저 기억 안나요?"…성관계 거절하자 '돌변', 끔찍했던 2시간 2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