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인프라 확충 위한 제2산학협력관 준공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8.12.20 18:09
대구가톨릭대학교가 산학협력 인프라 확충을 위해 공과대학 옆에 제2산학협력관을 건립, 20일 준공식과 축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천주교 대구대교구장 조환길 대주교, 최영조 경산시장, 김정우 총장과 교직원, 건축사사무소 및 건설업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대구가톨릭대는 제4차산업혁명 선도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창업활동 및 기업 유치, 지역 혁신창업 기반 강화 등을 위해 경북테크노파크 특성화센터의 지원과 산학협력단의 예산으로 제2산학협력관을 건립했다.

제2산학협력관은 지상 4층 규모에 연면적은 3,419㎡다. 각 층별로 강의실과 실습실, 연구실 등을 갖췄으며, 1층에는 차량전시실이 있다.


산학협력 전시 및 교육, 창업 및 연구소기업의 공간 확충, 공과대학의 교육·실습 공간으로 쓰인다.

김정우 대구가톨릭대 총장은 “제2산학협력관은 대구가톨릭대의 산학협력 추진 역량을 높이는 베이스캠프가 될 것이다. 현재 경산시와 추진하는 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 패션테크 융복합산업 생태계 조성사업 등을 통해 대구가톨릭대가 산학협력의 중추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3. 3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