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의 물은 우리가 지켜요!’

머니투데이 나주=나요안 기자 | 2018.12.19 11:04

농어촌公, 전국 초·중·고등학생 모여 수질보전활동 우수사례 공유

한국농어촌공사 전경.
한국농어촌공사(이하‘공사’)는 지역 주민의 자발적인 환경보호 활동을 장려키 위해 지난 18일 대전에서 ‘제4회 내고향 물지킴이 육성 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내고향 물지킴이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 초·중·고등학생이 올 한해 실시한 다양한 환경정화 프로그램 활동을 공유키 위해 마련됐다.

‘내고향 물지킴이 육성 프로그램’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이 자발적인 수질보전 활동을 통해 미래의 물 지킴이로 성장토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공사는 지난 2011년부터 ‘내고향 물지킴이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경진대회에는 14개 학교가 참여해 프로그램 구성의 적정성, 지역 수질보전 기여도 등을 심사해 △대상 산동초등학교(전북) △최우수상 서산서령고등학교(충남) △우수상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전북) △장려상 경원중학교(경남)가 선정됐다.

공사는 이외에도 ‘수질환경보전회’, ‘수질오염센터’등을 통해 주민과의 협력을 통한 농어촌 수질보전에 앞장서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22kg 뺀 '팜유즈' 이장우, 다이어트 비법은…"뚱보균 없애는 데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