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 2018.12.16 09:16
백미경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전무(왼쪽에서 3번째)가 14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2018년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들고 이희숙 한국소비자원 원장(왼쪽에서 4번째) 및 참석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슬로건을 제정하고, 철저하게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KEB하나은행은 2015년 9월 통합은행 출범과 함께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제정,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통해 신뢰받는 금융회사가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으며, ‘손님 행복 헌장’을 제정해 모든 경영 활동의 가치판단 기준을 손님의 기쁨과 행복에 두고 있다. 또 지난 8월에는 하나금융그룹 차원의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출범, 소비자 관점의 채널별 불편사항과 불합리한 관행을 사전에 제거했다.

특히, 보이스피싱 등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지난달 금융권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을 도입하는 등 금융사기 근절을 위해 선제적인 대응을 한 결과, 올해 18억5000만원의 피해를 예방했다.


KEB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은행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립과 소비자 관련 시스템 구축 및 정비를 통해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백미경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전무는 “이번 CCM 인증 획득은 전 임직원의 소비자 관련 인식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소비자 관점에서의 상품과 서비스 혁신 노력을 통해 더 큰 기쁨과 행복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