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요가, 와인 테이스팅…2019 여행 트렌드 6선

머니투데이 김고금평 기자 | 2018.12.12 16:32

에어비앤비, 예약 데이터 통해 알아 본 '2019 뜨는 여행 콘텐츠'…동물, 마음, 복고 등 키워드 '대세'

말 요가 (라포트 카운티, 인디애나주, 미국). /사진제공=에어비앤비

최근 떠오르는 여행지는 뉴질랜드 카이코우라, 중국 샤먼, 프랑스 노르망디 등이다. 공유 숙박 플랫폼 에어비앤비가 이들 지역에서 즐길 수 있고 대세가 될 트렌드 6개 항목을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표했다. 동물과 함께하는 명상, 와인 테이스팅과 함께하는 요가, 피자와 파스타 등 탄수화물 음식을 즐기는 식음료 트립 등 호기심 넘치는 여행들이 인기를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① 승마와 함께 급부상하는 말 요가

올해 염소와 함께하는 요가가 미국과 영국 등지에서 열풍을 일으켰다. 최근 승마 인구가 전년 대비 319% 급증하면서 말과 함께하는 새로운 형태의 요가가 인기를 끌 전망이다. ‘말과 요가의 마법 찾기’(라포트카운티/인디애나주, 미국), ‘말과 함께하는 산림 요가’(캔들러/노스캐롤라이나, 미국) ‘말 위에서 즐기는 요가와 명상’(말리부/캘리포니아, 미국), ‘야생적이며 평화로운 뉴질랜드: 요가, 예술과 말’(오클랜드, 뉴질랜드) 등이 주요 콘텐츠다.

② 스트레스 풀어주는 마음 정화 운동

마음정화운동(로스엔젤레스, 미국). /사진제공=에어비앤비

전년 대비 트립 예약 추이를 보면 명상(367%)과 하이킹(655%) 등이 빠르게 성장하며 인기 있는 여행으로 자리매김했다. 자연 속에서 정신적 자아가 성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요가, 명상 등이 새로운 여행객을 불러 모으는 것이다. ‘숲 테라피’(로스앤젤레스, 미국) ‘페드라 보니타에서의 초월 요가’(리우데자네이루, 브라질), ‘산 정상에서 요가 & 명상 (모스펠바에르, 아이슬란드), ’산림욕-자연 속의 마음 챙김‘(코로라, 호주) 등 주요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다.

③ 나마테이스팅(와인 & 요가)

와인 테이스팅은 에어비앤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트립 중 하나다. 올 하반기 가장 인기 있는 트립 예약 건수 중 일부는 700%까지 증가하는 추세다. 와인 테이스팅과 함께하는 요가, 명상 세션은 많은 이들에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여행지는 ‘산티아고 산에서 요가 & 와인’(산티아고, 칠레) ‘피렌체의 360도 풍경과 함께하는 요가 & 디너’(피렌체, 이탈리아) ‘요가와 와인’(뉴욕시티, 미국) ‘복원된 와인 지하 저장고에서의 요가’(꼬모, 이탈리아) 등이다.


④ 피자, 파스타 등 탄수화물을 즐기는 음식 여행

피자와 파스타를 만들어보고 즐기는 여행은 여전히 여행객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예약된 식음료 트립으로, 전년 대비 240% 증가했다. 이탈리아, 일본 등지에서 피자, 파스타, 빵을 직접 만들어보고 맛있게 즐겨보는 경험은 여전히 불가피한 선택이다.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피자 메이커’,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피자 워크’, 일본 도쿄에서 ‘제빵사와 일본 빵 만들기’, 칠레 프로비덴시아에서 ‘유명한 엠빠나다 데 삐노 준비하기’ 등을 만끽할 수 있다.

⑤ 히피 프린트가 매력적인 복고풍의 염색기법

나마테이스팅(피렌체, 이탈리아). /사진제공=에어비앤비

인디고 컬러를 이용한 타이다이(Tie-Dye, 염색하기 전 원단의 일부를 실로 견고하게 묶거나 감은 후 실을 풀면 묶은 모양의 무늬가 나타나게 되는 무늬 염색법) 관련 복고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트립 예약률이 175% 증가했다. 미국이나, 인도네시아, 멕시코 등지에서 매력적인 타이다이를 체험해보자. ‘인디고블루 컬러로 즐기는 시보리 염색 기술’(브루클린/ 뉴욕, 미국) ‘농장 뒷마당에서 펼쳐지는 인디고 & 시보리’(포틀랜드/오리건, 미국) ‘발리에서 즐기는 자연 인디고 염색 체험’(발리, 인도네시아) ‘고대 기법을 이용한 천연염료’(멕시코시티, 멕시코)가 복고의 주인공이다.

⑥ 옛것과 함께하는 여행

올해 역사를 다룬 팟캐스트, TV쇼, 다큐멘터리 등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역사와 관련된 여행이 식음료보다 3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19년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 카테고리 가운데 하나다. 역사적인 콘텐츠가 풍부한 여행지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왕의 사적인 계곡과 그 너머’(룩소르, 이집트) ‘묘지 탐사 및 부두교 역사’(뉴올리언스, 미국) ‘상파울루의 가장 잘 보존된 비밀’(상파울루, 브라질) ‘자전거를 타며 암스테르담의 숨겨진 보석 찾기’(오드웨스트, 암스테르담) 등은 시대가 바뀌어도 여전히 유효한 아이템이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4. 4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