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코트 by 스카치블루' 저도위스키 새바람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 2018.12.13 06:33

[2018 머니투데이 히트상품]롯데주류 에스코트 바이 스카치블루

롯데주류가 올해 7월 선보인 ‘에스코트 바이 스카치블루(ESCORT by ScotchBlue, 이하 ‘에스코트’)’ 2종이 저도 위스키 시장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에스코트’ 2종은 무연산 제품인 ‘에스코트’, 17년산 위스키 ‘에스코트 17’의 2종이다. 한국인 입맛에 맞게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위스키 본연의 향을 유지하면서도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 시켰다.

롯데주류는 ‘위스키가 전할 수 있는 부드러움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신사의 세심한 배려와 호위를 나타내는 단어 ‘에스코트(Escort)’를 제품명으로 정하고, 부드러움과 강력한 카리스마 등 복합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배우 ‘차승원’을 모델로 선정했다.

에스코트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최적의 조합을 찾기 위해 오랜 기간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다. 소비자와 주류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부드러움’과 ‘조화로움’ 항목에서 경쟁 제품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기도 했다.


롯데주류는 내년 설 명절 시즌용 선물세트를 시작으로 할인점, 편의점 등 가정채널로 판매망을 넓히며 침체된 위스키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에스코트’는 롯데주류의 대표 위스키 브랜드인 ‘스카치블루’를 계승하고자 제품명을 '에스코트 바이 스카치블루'로 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에스코트가 추구하는 ‘신사의 위스키’ 가치를 폭넓게 알리고 동시에 소비자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제품 개발로 국내 최고 종합 주류회사 위상을 더욱 굳건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무섭다" 구하라 사망 전, 비밀계정에 글+버닝썬 핵심 인물에 전화
  4. 4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5. 5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