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히트상품] 자로, 영양성분 풍부한 ‘흑홍삼 큐브’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이상연 기자 | 2018.12.13 17:19
식품 ODM 전문 기업인 ㈜자로(대표 명노신)의 ‘흑홍삼 큐브’가 머니투데이 2018년 하반기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자로 흑홍삼 큐브 제품/사진제공=자로
자로는 원두커피는 물론 고부가가치 식품 연구개발로 제품군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특히 트렌드와 고객 니즈 분석을 토대로 다양한 종류의 건강식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위해요소품질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제조 설비에서 철저한 위생 관리를 토대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자로가 선보인 ‘자로 인삼 큐브(인삼, 홍삼, 흑홍삼)’ 제품은 전북 진안군과의 MOU 체결을 토대로 100% 국산 인삼만 사용하며, 스낵처럼 바삭한 식감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개발됐다.

명노신 대표는 “기존 시장에 출시돼 있는 홍삼 관련 제품들은 제형이 비슷한 편”이라며 “자사는 보다 획기적인 방법으로 식감을 개선해 특유의 쓴 맛을 줄이고 남녀노소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새로운 제형의 인삼(홍삼) 제품을 개발해 차별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타 홍삼 제품들이 고온‧고압의 농축, 추출 등의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일부 영양 손실을 겪는 반면, 자로의 홍삼 큐브 제품들은 특수건조 기법을 이용해 원물 고유의 맛과 향을 보존하고 영양 손실도 없다. 가공과정 중에 일체의 화학약품이 사용되지 않으며 그 외 보존제, 첨가물, 향료 및 색소를 배제했다.

업체 측은 “뿌리삼이라 부르는 건조삼은 너무 딱딱해 섭취가 어렵고, 농축액의 경우 섭취는 쉬우나 상품성이 떨어지는 파삼 등으로 제조해 문제가 된 사례가 있었다. 또 홍삼음료는 극소량의 홍삼만 첨가돼 있어 효과를 보기 어렵다”며 “자로 인삼 큐브의 경우 스낵처럼 씹어 먹기 편한 식감은 물론 식약처 기준 일일 진세노사이드 권장량 이상을 함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자로 인삼 큐브 제품은 ‘진인삼 큐브’, ‘진홍삼 큐브’, ‘흑홍삼 큐브’으로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흑홍삼 큐브 제품은 아홉 번 찌고 말려서 구증구포한 흑삼으로, 기존 인삼‧홍삼 제품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성분을 담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22kg 뺀 '팜유즈' 이장우, 다이어트 비법은…"뚱보균 없애는 데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