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충청지역 최초 영·유아 CEO아카데미 제1기 수료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8.12.12 12:38
순천향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 9월 충청지역에서 최초로 개설한 순천향 영·유아 CEO아카데미 제1기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11일 오후 아산시 신정호 주변에 위치한 올드밀 컨퍼런스룸에서 진행했으며, 아산, 천안, 홍성, 보령, 대전 등에 주소를 둔 유치원, 어린이집 원장, 영유아관련단체에 소속된 21명이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21명의 1기 수료생과 이종화 산학부총장을 비롯해 이광수 산학평생대학장, 김현수 평생교육학부장, 최경운 교수, 이한종 평생교육원부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그동안 제1기 순천향 영·유아 CEO아카데미는 12주간 교육과정을 통해 ▲원장-교사간 관계관리 ▲힐링과 쉼이 있는 체험활동 ▲리더십 배양과 인적 네트워크 형성 ▲경영 노하우 공유 ▲4차 산업혁명 대비 정부 보육정책에 따른 어린이집 운영 방향 ▲CEO들의 자산관리 및 노후설계 등의 강좌를 제공했다.

아울러 보육 및 교육분야 CEO의 기관 경영과 교육프로그램 운영 노하우 지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전문가 강의, 다양한 힐링체험 프로그램, 폭넓은 전문가를 통한 네트워크 형성 등이 다뤄졌다.


이종화 산학협력부총장은 “많은 분이 바쁜 와중에도 열정을 갖고 참석해 출석률이 높았다고 들었다. 1기를 무사히 마친 여러분에게 힘찬 박수를 보낸다”며 “산학평생대학에서 열심히 준비했지만 1기라서 아쉬운 점과 발전해야할 점은 개선하면서 누구나 선호하는 과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수 산학평생대학 학장은 “그동안 영유아CEO아카데미를 수료하느라 고생 많았고 축하드린다”며 “오늘로서 여러분은 진정한 순천향 가족의 일원이다. 언제든 순천향대를 방문해 함께 시간을 보내며 돈독한 네트워크를 유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기 과정을 수료한 김만승 하버드어린이집 이사장은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평소에 전문성을 높여야한다는 생각을 갖고 이 과정에 입학했는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만족했다”며 “교육현장에 접목할 여러 가지 방안을 실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4. 4 [더차트] "자식한테 손 벌릴 순 없지"…50대, 노후 위해 '이 자격증' 딴다
  5. 5 월급 그대론데 지갑 빵빵해졌다?…평택 '이 동네' 함박웃음 짓는 이유[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