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커피' 30년 끊임없는 진화…올해는 카카오와 협력

머니투데이 박진영 기자 | 2018.12.13 06:30

[2018 머니투데이 히트상품]동서 '맥심 모카골드'…소비자 및 트렌드 조사로'업그레이드' 카카오 협업도

1989년 출시된 이후 커피믹스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하게 지키며 '국민 커피'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끊임없는 제품 '업그레이드'에 이어 최근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한정판을 출시하는 등 끊임없는 변화도 모색하고 있다.

커피믹스는 동서식품이 1976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언제 어디서든지 더운 물만 있으면 손쉽게 타서 마실 수 있는 장점과 함께 우리나라 고유의 커피문화를 바탕으로 탄생한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제품이다. 이후 연구개발을 통해 '맥심 모카골드'가 탄생했다.

동서식품은 끊임없는 소비자 및 트렌드 조사를 통해 더 나은 커피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변화하는 소비자 입맛을 파악하고자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분석을 시행하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4년마다 맥심 커피 브랜드 제품 맛과 향, 패키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는 '맥심 리스테이지'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혁신'(Innovation)이라는 주제로 '맥심 6차 리스테이지'를 시행하며 기존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에 설탕 함량을 25% 줄인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와 설탕을 100% 뺀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를 더해 총 3종의 맥심 모카골드 라인업을 갖춰 제품 선택 폭을 넓혔다.


최근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의 첫 캐릭터 협업 사례로 맥심 커피믹스의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돼 호응을 얻었다.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이다. 2030 소비자들을 겨냥해 패키지마다 머그&코스터 세트, 보온병, 디저트볼 등 총 9종류의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굿즈(Goods)가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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