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해외 1호점 그랜드오픈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 2018.12.06 16:27
국내 최초 1리터 커피 브랜드 ‘더리터(THE LITTER)'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내 해외 가맹점 1호점을 신규 오픈했다.

(위)인도네시아 매장 현지 직원들과 그랜드오프닝 축하기념 포즈, (아래)인도네시아 더리터 현지 매장 그랜드오프닝 세레모니/사진제공=더리터
앞서 더리터는 지난 9월부터 진행된 2018 아시안게임 인도네시아 더리터 팝업 매장의 성공적인 운영과 뜨거운 현지 반응에 힘입어 본격적으로 해외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더리터 해외사업 담당자는 "'전 메뉴 1리터’ 라는 대용량 크기의 커피가 20~30대 현지인들에게 놀라움을 자아냈고, 더리터 연구개발팀을 통해 현지 입맛에 맞게 리뉴얼된 메뉴들이 현지인들로 하여금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며 "2층으로 된 더리터 자카르타점은 특색 있는 파티션 구성으로 다양한 휴식공간을 형성했으며, 깔끔한 매장관리가 특징"이라고 말했다.


더리터는 특별한 사이즈의 대용량 비주얼과 일본 80년 역사를 가진 명품 커피 브랜드 'UCC 커피'의 신선하고 질 좋은 원두를 아낌없이 사용하는 동시에 현지 맞춤형 인테리어를 반영하여 첫 해외사업을 성공적으로 시작하게 됐다.

더리터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점을 시작으로 필리핀 등 해외 가맹점 입점 추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 20여개 매장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22kg 뺀 '팜유즈' 이장우, 다이어트 비법은…"뚱보균 없애는 데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