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자기설계융합전공, 공모전 실시

대학경제 김재혁 기자 | 2018.11.29 15:02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자기설계융합전공이 '세상에서 하나뿐인 전공 만들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 모든 학과 학생(대학원포함)과 더불어 일반인도 참여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 자기설계융합전공 학과 홈페이지에서 내달 26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자는 내년 1월 중에 발표된다.

공모전 수상은 재학생과 일반인 트랙으로 각각 이뤄지며, 각 분야별로 1등은 문화상품권 50만 원, 2등은 문화상품권 20만 원, 3등은 스타벅스 1만 원 기프트권(10명)이 수여된다(1등 2명, 2등 2명, 3등 20명).

세종사이버대 자기설계융합전공 이민정 학과장은 "본인에게 필요한 전공을 스스로 개발하고, 교과과정을 설계하는 공모전"이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사이버대 자기설계융합전공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알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자기설계융합전공은 희망하는 전공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전공이다.

이 학과장은 "자기설계융합전공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8년도에 세종사이버대에서 신설된 전공"이라며 "기존에는 단일학과에 입학해 공부하고 자격증을 받고 졸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자기설계융합전공은 학생 자신이 스스로 전공과 과목을 조합해 자신이 원하는 새로운 전공을 만들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이성친구와 미국여행→극심한 갈등…최동석, 물증 자신"
  2. 2 "통일 싫지만…북한, 중국땅 되는건 안돼" 20대들 '돌변'한 이유
  3. 3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4. 4 구형 갤럭시 '무한 재부팅' 난리났다…"업데이트 하지마" 왜?
  5. 5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