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공모전 실시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8.11.27 11:57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가 최근 '세종사이버대 컴퓨터소프트웨어를 통해 나를 업그레이드 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공모전을 실시했다.

공모전에서는 지난 9월 17일부터 지난달 19일까지 세종사이버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만의 장점 및 매력 △좋았던 전공수업 및 학과 활동 등 주제를 선택해 작성한 수기를 공모했다.

접수된 작품 중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이지영 학우(IT학부 졸업)는 "개발자라는 직업을 가지고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에서 C프로그래밍, 자바 프로그래밍,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공학, UI·UX 설계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해 학업을 이수했다. 그 결과로 회사에서의 역량이 증진됐다"고 밝혔다.

우수상을 받은 엄태건 학우는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전공과정을 통해 컴퓨터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얻었으며 IT라는 단어에 느꼈던 막연한 공포가 사라졌다"며 "앞으로 정보보호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는 현재 소프트웨어 전문가과정과 IT서비스 전문가과정을 소프트웨어 전문가과정, 빅데이터·인공지능 전문가과정, ICT융합 전문가과정으로 확대·개편해 운영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전문가과정에서는 첨단 IT 기술을 이해하고 적용할 능력을 갖춘 인재를 △빅데이터·인공지능 전문가과정에서는 기업 전략을 수립하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지능정보화사회의 핵심적 역할 담당하는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가를 △ICT융합 전문가과정에서는 첨단 ICT 기술을 이해하고 적용할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유혜정 교수는 "인공지능(AI)과 센서가 결합한 센서 솔루션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인프라로 부상하고 있다"며 "정보보안과 함께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재 양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희망자는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이성친구와 미국여행→극심한 갈등…최동석, 물증 자신"
  2. 2 "통일 싫지만…북한, 중국땅 되는건 안돼" 20대들 '돌변'한 이유
  3. 3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4. 4 구형 갤럭시 '무한 재부팅' 난리났다…"업데이트 하지마" 왜?
  5. 5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