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쉐보레 더 뉴 말리부 출시..2345만원부터

머니투데이 장시복 기자 | 2018.11.26 11:00

동급 최고연비 달성 E-터보엔진과 신규 디젤엔진 추가...동급 최다 10 에어백, 첨단 ADAS시스템 적용

쉐보레 더 뉴 말리부/사진제공=한국GM
한국GM 쉐보레(Chevrolet)가 26일 강원 인제 스피디움에서 중형 세단 '더 뉴 말리부'(The New Malibu)를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더 뉴 말리부는 쉐보레의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한 부분변경 모델이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말리부가 더욱 스타일리시한 외관 디자인과 새롭게 적용된 최첨단 사양들을 통해 또 한번 진화했다"며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GM의 최신 고효율 라이트사이징 터보 엔진은 배기량에 대한 고정관념을 무너뜨리는 혁신의 아이콘으로 업계 기술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말리부는 기존 스노우 화이트 펄, 스위치 블레이드 실버, 다크 스칼렛 레드, 모던 블랙, 카푸치노 브라운 외장색에 신규 컬러인 문라이트 블루, 다크나이트 그레이를 더해 총 7가지 외장색을 제공한다. 기존 19인치 메탈릭 알로이 휠과 함께 새롭게 디자인된 16인치, 17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신형 말리부는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기술을 적용해 동급 최고 연비를 실현한 1.35리터 직분사 가솔린 E-터보 엔진과 뛰어난 정숙성과 토크 성능을 발휘하는 1.6리터 디젤 엔진을 새롭게 추가했다.

쉐보레 더 뉴 말리부/사진제공=한국GM
글로벌 최초로 신형 말리부에 적용된 E-터보 1.35리터 엔진은 GM의 첨단 엔지니어링 기술이 집약된 GM의 차세대 터보 엔진이다. 경량 알루미늄 소재를 기반으로 한 중량 감소와 초정밀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로 불필요한 연료 낭비를 줄이는 등 성능과 효율에서 최적의 균형을 이루는데 성공했다.

E-터보 1.35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뛰어난 퍼포먼스로 기존 1.5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엔진을 대체한다.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된 스톱앤드스타트 시스템과 함께 복합연비 14.2km/l라는 동급 최고의 연비를 실현했다. 국내 가솔린 중형모델로는 최초로 복합 연비 2등급을 획득했다.


함께 새로 추가된 고성능 고효율의 신규 디젤 엔진은 유럽에서 개발한 1.6리터 CDTi 디젤 엔진으로, 최고출력 136마력과 최대토크 32.6kg.m의 탁월한 동력 성능을 제공한다.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2.0리터 직분사 가솔린 터보엔진은 기존의 올 뉴 말리부 뿐 아니라, 아메리칸 레이싱 머신 카마로(Camaro)와 캐딜락(Cadillac) 브랜드의 퍼포먼스 세단 CTS 및 ATS에 적용돼 그 성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최고출력 253마력, 최대토크 36.0kg.m의 성능을 보이며 최적의 변속 타이밍으로 최고 출력 260마력까지 완벽히 대응하는 3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차급을 뛰어넘는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신형 말리부는 동급 최초로 10개 에어백을 기본으로 탑재해 또 한번 국산 중형세단의 안전 기준을 끌어올렸다.

더 진화한 신형 모델임에도 이전 모델 대비 최대 100만원 저렴하게 가격을 책정, 공격적 마케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신형 말리부의 가격은 E-터보 2345만~3210만원, 2.0 터보 모델 3022만~3279만원, 1.6 디젤 2936만~3195만원이다.(전 모델 자동변속기 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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