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산학협력단-고지바위권역 영농조합법인, MOU 체결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8.11.22 17:44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최근 고지바위권역 영농조합법인과 '교육기부 활성화 및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대구 한울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상북도 군위군에 있는 고지바위권역 다목적센터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정숙희 센터장과 사공길상 위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기부 인프라 조성 및 확산 △진로체험 분야 교육기부 프로그램 제공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교육기부 매칭 및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고지바위권역 장군마을에 있는 전문가가 직접 경상권역의 청소년에게 농산물 수확 체험, 꽃 떡 만들기, 쌀강정 만들기, 수제 소시지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한동대 산학협력단은 대구 한울안중학교 1학년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떡반죽 만들기 △몰드에 넣고 찜솥에서 찌기 △천연재료로 앙금 만들기 △모양절편과 나만의 꽃 떡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울안중학교의 한 학생은 "집에서도 떡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자연에서 온 재료로 이렇게 예쁜 색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아파트 층간 소음 자제' 안내문... 옆에 붙은 황당 반박문
  3. 3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 '월세 4억원'…성심당 대전역점, 퇴출 위기
  4. 4 싱크대에서 골드바 '와르르'…체납자 집에서만 5억 재산 찾았다
  5. 5 "의사 매년 3000명씩 늘리자" 제안한 곳, 알고 보니 종합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