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마켓컬리 웹사이트 접속 장애…AWS 서버 문제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 2018.11.22 09:52
접속 장애를 보이는 쿠팡 웹사이트 /사진=쿠팡 웹사이트



쿠팡·마켓컬리·배달의민족·야놀자·나이키 등 국내 여러 웹사이트들이 접속 장애 현상을 보였다. 아마존웹서비스(AWS) 서버 장애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오전 9시 38분 기준 쿠팡 웹사이트를 접속하면 '502 Bad Gateway'라는 메시지가 뜨며 접속이 이뤄지지 않았다. 502 Bad Gateway는 주로 서버가 폭주하는 등의 이유로 과부하 됐을 경우 또는 사용자 브라우저에 이상이 있거나 네트워크가 잘못된 연결을 했을 경우 나타나는 경고 문구다.

국내 나이키 공식 온라인스토어 역시 접속이 되지 않았다. 접속을 시도하면 'TIME OUT. SITE DOWN'이라는 장애 안내 페이지만 나온다.


배달의민족의 경우 이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음식점 데이터를 위주로 반영해 자체적으로 저장한 식당 전화번호와 메뉴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앱 결제 등 서버 이용 서비스는 연결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외 마켓컬리와 야놀자 등 AWS 이용 웹사이트에서 접속 장애가 이어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AWS에서 접속 장애 원인에 대해 찾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자세한 장애 원인은 조사 결과가 나와봐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2. 2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3. 3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4. 4 갑자기 '쾅', 피 냄새 진동…"대리기사가 로드킬"
  5. 5 예약 환자만 1900명…"진료 안 해" 분당서울대 교수 4명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