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한국농아인협회 상호협력 MOU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8.11.19 12:02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가 최근 (사)한국농아인협회와 청각장애 분야 실무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신 구 총장, 심순철 입학처장, 임효연 교무연구처장 등이, 한국농아인협회에서는 이대섭 회장, 김소연 부장, 정진호 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연구, 정책자문 등 기관과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청각장애 분야 실무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현장실습에 관한 인·물적 교류 등 전문 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시행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농아인협회 임직원 및 회원이 세종사이버대 입학 시 정규학기 수업료 50% 감면, 대학원과정에도 정규학기 수업료 30% 감면 장학혜택을 적용하기로 협의했다.

신 구 총장은 "한국농아인협회와 세종사이버대가 상생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농아 학생들의 교육 저변을 확대하고 장애인 분야 실무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및 현장실습에 관한 인·물적 교류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및 실무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장애인개발원 이사, 장애인고용공단 이사, 한국수화학회 이사직을 맡고 있는 이대섭 회장은 "세종사이버대와 협력해 장애인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인프라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직장인, 가정주부, 군필자, 외국어 인재, IT 인재, 미래 인재 등이 재정적 부담 없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1일부터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입학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이성친구와 미국여행→극심한 갈등…최동석, 물증 자신"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통일 싫지만…북한, 중국땅 되는건 안돼" 20대들 '돌변'한 이유
  4. 4 구형 갤럭시 '무한 재부팅' 난리났다…"업데이트 하지마" 왜?
  5. 5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