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회장은 취임 후 첫 현장 방문이었던 지난 6월 수도권 통합IT센터와 여주·안양 영업점 방문을 시작으로, 충청·전라·강원·부울·제주 등을 오가며 전국 임직원들과 소통 행보를 이어 왔다.
특히 김 회장은 농협은행 뿐만 아니라 각 지역의 보험·증권·캐피탈·저축은행 등 다양한 계열사 직원들과 만나 다양한 애로사항에 귀 기울였으며, 특히 고객 편의를 위한 건의사항에 관심을 보이며 즉시 조치할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농협은행 여주시지부 한 직원이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위해 창구의 높이를 낮추자"고 제안하자, 이를 반영해 '어르신 맞춤 금융상담창구'를 개설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김 회장은 직원들에게 늘 '고객신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며 "고객의 금융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면서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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