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용훈 연구원은 12일 "현대해상의 3분기 당기순이익은 100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5% 줄었다"며 "업종 전반 문제인 차보험 손해율 상승(7.8%포인트)에 장기채 편입에 따른 투자이익률 하락세가 감익을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다만 대형 경쟁사에 비해 갱신주기 5년짜리 실손의료보험 상품 비중이 높은 만큼 중단기 실적 전망은 좋을 것으로 기대했다.
성 연구원은 "갱신 주기가 길수록 손해율의 변동성이 커져 상대적인 약점일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면서도 "하지만 최소 2년간은 구조적으로 타사 대비 실적 전망이 더 좋을 수밖에는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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