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외식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8.11.08 12:26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최근 창업아이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학생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 수상작 아이템으로는 '회원제 셀프 바리스타 카페', '해외 프랜차이즈 게스트하우스 창업', '무한리필 야채&샐러드바' 등 5건의 차별화된 창업 아이템이 선정됐다.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어윤선 교수는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이러한 공모전을 통해 학생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자신의 아이템이 얼마나 사업적으로 타당성이 있는지에 대해 검증해 보는 것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 학과에서는 현재 재학생에게 프랜차이즈의 전공과정과 외식산업을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외식업서비스마스터 자격증 특강, 가맹거래사자격증 특강, 슈퍼바이징실무, 프랜차이즈 CEO 특강 등 다양한 실무특강이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외식경영과 창업 프랜차이즈의 사관학교로서 현장과 전문지식을 융합한 학과다. 재학생은 외식창업경영트랙과 프랜차이즈경영트랙으로 전문화된 전공트랙을 이수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통일 싫지만…북한, 중국땅 되는건 안돼" 20대들 '돌변'한 이유
  4. 4 구형 갤럭시 '무한 재부팅' 난리났다…"업데이트 하지마" 왜?
  5. 5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