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스브이, 자율주행 ADAS·방수·방진 탑재 블랙박스 선보인다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18.11.08 09:45
이에스브이가 방수 방진 외장카메라 장착이 가능한 화물차량에 특화된 3채널 블랙박스를 이달 중에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블랙박스 신모델은 지난해 출시된 ‘E7’의 후속 라인업이다. 자율주행 기술의 근간이 되는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됐고, 좌/우 방수방진 외장카메라를 장착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E7은 기존의 블랙박스들과는 달리 야간 번호판 인식률에 있어 ‘슈퍼나이트 비젼, ‘울트라 나이트 비젼’보다 훨씬 정밀하고 선명한 화질을 내세운다. 차량 사고 등으로 전원이 갑자기 차단되는 환경에서도 블랙박스 영상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포캣 프리 TAT 저장방식 및 슈퍼캐패시터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후속 모델은 어두운 실내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저장할 수 있도록 전방은 풀HD 1080P 급, 후방은 HD 720P급 외장방수 카메라로 초고화질 영상을 구현한다.

이에스브이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한 이에스브이 블랙박스 E7이 시장에서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완성도 높은 기능과 디자인을 탑재한 신모델을 곧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3. 3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오늘부터 자녀장려금 신청
  5. 5 '비곗덩어리' 제주도 고깃집 사과글에 피해자 반박…"보상 필요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