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차세대 UX 'One UI' 공개…"한손 사용 최적"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 2018.11.08 11:42

한손 조작과 직관성 향상…3개앱 동시 실행


한손 조작과 직관성, 멀티태스킹 기능을 강화한 삼성전자의 새로운 UX(사용자 경험)가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 2018'에서 차세대 UX인 '원 UI(One UI)'를 선보였다.

원 UI는 사용자의 스마트폰 화면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를 최소화하고 보다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 손 조작과 자연스러운 사용성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스마트폰 화면 위쪽에는 시각적 요소를, 아래쪽에는 조작을 위한 다양한 기능적 요소를 넣었다.

또한 상단에 노출되는 알림 및 팝업 등도 아래쪽으로 옮겨 한 손으로 더 빠르게 반응할 수 있게 했다. 삼성은 다양한 색상을 적용해 시각적으로도 이전보다 더 편안해진 점을 강조했다. 이 외에 아이콘, 글꼴, 내비게이션 등이 변경됐으며 새로운 다크모드가 추가됐다.


접었다 펼 수 있는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스마트폰에서는 작은 화면에서 사용하던 앱(애플리케이션)을 기기를 펼쳤을 때 큰 화면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큰 화면에서는 인터넷 브라우저나 멀티미디어, 메신저 등 동시에 3개 앱을 쓸 수 있다.

원 UI는 이달부터 한국, 미국, 독일에서 오픈 베타가 시작될 예정이다. 내년 1월에는 갤럭시S9 시리즈, 갤럭시노트9 등에 안드로이드 9.0 파이와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4. 4 [더차트] "자식한테 손 벌릴 순 없지"…50대, 노후 위해 '이 자격증' 딴다
  5. 5 월급 그대론데 지갑 빵빵해졌다?…평택 '이 동네' 함박웃음 짓는 이유[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