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CC, ICO 및 상장 가이드라인 포럼 개최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조주형  | 2018.11.07 16:42
블록체인거버넌스컨센서스위원회(의장 배재광. 이하 BGCC)가 오는 8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ICO(가상화폐공개) 자율규제 전략: 혁신 생태계를 위한 ICO 가이드라인 포럼'(이하 ICO 가이드라인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BGCC와 국회혁신생태계활성화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더불어민주당의 정성호 기획재정위원장, 민병두 정무위원장, 홍의락 국회혁신생태계활성화포럼 의장이 참석한다.

이번 포럼에선 자본시장법 등 현행법에 근거한 ICO 가이드라인 및 상장 가이드라인(상장 규정)을 발표한다. 또 ICO 기업과 거래소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ICO 및 상장 가이드라인 준수 협약식도 있을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정성호, 민병두, 홍의락 의원의 오프닝 스피치와 기조 발언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이어 정유신 한국핀테크지원센터장과 배재광 BGCC 의장이 기조 발제에 나선다. 정유신 센터장은 '정부의 혁신경제 성공을 위한 블록체인 산업 육성전략'을, 배재광 의장은 'ICO 및 상장 가이드라인과 한국의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아울러 블록체인 생태계의 위기와 자율 규제의 필요성 등에 대해 토론이 진행된다. 배 의장이 사회를 맡고 홍의락 의원, 김규식 변호사(스카이투자자문 고문), 조원희 변호사(법무법인 디라이트)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마지막 제3부 행사에서는 몰타(Malta) 이광용 명예영사가 발표자로 나서 몰타 크립토 아일랜드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인스타페이

베스트 클릭

  1. 1 "이 과자 먹지 마세요"…'암 유발' 곰팡이 독소 초과 검출
  2. 2 김병만도 몰랐던 사망보험 20여개…'수익자'는 전처와 입양 딸
  3. 3 "50만원 넣으면 10만원 더 준대"…이 적금 출시 23일 만에 1만명 가입
  4. 4 송재림, 생전 인터뷰 "내 장례식장에선 샴페인 터트릴 것"
  5. 5 고 송재림 괴롭힌 '악질 사생팬' 있었다…측근 사진 공개·비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