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상품추천 솔루션 등장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8.11.05 15:00
전자상거래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는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화 상품추천 솔루션 '그루픽(GROOPICK)'을 개발,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그루픽은 온라인 쇼핑몰 고객에게 언제 시기 적절하게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좋을 지, 즉 최적의 추천 타이밍을 찾아 제안하는 상품추천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기존 서비스와는 차별성을 지닌다.

기존에는 온라인 쇼핑몰이 추천 솔루션을 도입했을 때 추천상품을 노출할 사이트 내 특정 영역을 반드시 확보해야만 하는 어려움이 있다.

게다가 특정 영역에서만 추천상품을 계속 노출하다보면 고객의 관심과 반응이 점차 사그라진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그루픽은 이러한 문제 해결을 목표로 개발된 서비스로, 현재 동사의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사용하는 쇼핑몰 운영사를 대상으로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시스포유아이앤씨 이상훈 대표는 "유능한 점원은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잘 추천하는 것뿐만 아니라 언제 고객에게 말을 걸면 좋을 지 그 타이밍도 잘 안다. 이에 착안해 이번 상품추천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2. 2 "시청역 사고 운전자 아내, 지혈하라며 '걸레' 줘"…목격담 논란
  3. 3 "네가 낙태시켰잖아" 전 여친에 허웅 "무슨 소리야"…녹취록 논란
  4. 4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5. 5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