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免, 맞춤형 멤버십 '라라클럽'에 하루 매출 20%↑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 2018.10.24 10:19
신라면세점에서 진행한 뷰티클래스 /사진제공=신라면세점
신라인터넷면세점이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지난 7월 라라클럽 도입 이후 국내몰의 일평균 매출이 약 20%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라라클럽은 고객 특성에 따라 '탐나라 클럽'·'즐겨라 클럽'·'피어라 클럽'·'꿈꿔라 클럽'·'이어라 클럽' 등 5가지 클럽으로 운영하고 있다. 구매 금액에 따른 수직적 구조의 기본 멤버십과는 차별화된 멤버십 서비스다.

화장품과 향수를 주로 구매하는 고객으로 이루어진 피어라 클럽은 신라면세점이 진행하는 뷰티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다. '안나수이'(10월 24일), '어딕션'(10월 31일), '한'(11월 7일), '클라리소닉'(11월 28일) 등의 브랜드와 함께 하는 4회의 뷰티클래스가 예정돼 있다.

뷰티클래스는 △브랜드와 제품 소개, △메이크업 시연, △메이크업 체험, △고객참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뷰티클래스 진행 브랜드의 제품과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등을 증정한다. 참여 브랜드는 신라면세점의 전문 상품기회자(MD)들이 고객 선호도와 추천 브랜드를 검토해 선별하고 있다.


해외 출국 빈도가 높고 신라인터넷면세점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으로 구성된 탐나라 클럽 고객은 신라호텔의 '신라 S멤버십' 카드 연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라 S멤버십은 신라호텔에서 사용 가능한 유료 멤버십으로 △서울신라호텔 무료 숙박권 1매(2인 기준, 조식 포함), △서울신라호텔 레스토랑 식사권 1매, △서울 및 제주신라호텔 레스토랑 상시 할인, △서울 및 제주신라호텔 객실 요금 상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22일부터 신라인터넷면세점 탐나라 클럽 라이트 등급 이상 고객은 누구나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연회비 9만원을 지원받아 정가 60만원의 신라 S멤버십을 5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1월 5일까지 모든 라라클럽 고객은 신라인터넷면세점 인기 브랜드 품목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라라캐시를 최대 1만5000원 추가 적립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