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풀뿌리기업육성사업 협의회 실시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8.10.21 21:41
순천향대학교 풀뿌리기업육성사업 RIS사업단은 지난 18일 교내에서 '천안 호두 코스메슈티컬 및 생활용품 개발육성사업'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풀뿌리기업육성사업은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R&D를 통한 제품개발과 기술지원, 사업화 지원 등 지역기업 매출신장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통합형 기업지원 사업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사업단의 지원을 받은 천안의 학화 호두과자, ㈜모든스킨, ㈜바이오시엠, 천안 옛날호두과자, ㈜인터케어 등 5개 기업 대표와 참여기관인 ㈜주환바이오·셀과 ㈜하이메디코스가 참석했다.

주환바이오·셀 대표는 호두의 다양성과 기능성 등을 강조한 과피 파우더워시, 클렌징밤 등 신제품을 발표했다. 하이메디코스는 정제된 호두오일을 함유한 페이스오일 개발과정을 설명했다.


한만덕 RIS사업단장은 "천안호두는 충남의 대표적인 지역연고자원이며 세계적 브랜드화가 가능하다"며 "이번 협의회 및 워크샵을 통해 호두산업 활성화와 함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협의회에서는 3년간 △풀뿌리사업의 추진활동에 대한 정보교류 △수혜기업 상품군의 시장 활성화를 위한 품질관리 △시제품 제작 △마케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베스트 클릭

  1. 1 '재테크 고수' 이효리 어쩌다…2년 전 산 빌딩 '텅텅' 이유 봤더니[스타&부동산]
  2. 2 "강형욱, 훈련사들 존대"…해명 영상 본 반려인이 남긴 경험담
  3. 3 "죽은 언니 잊고 딴 여자한테 가" 처제 말에…형부가 한 끔찍한 짓
  4. 4 "기절할 정도로 예쁘게"…예비신부 조민이 택한 웨딩드레스는
  5. 5 "225명 전원 사망"…항공기 '공중분해' 미스터리, 22년 전 무슨 일이[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