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 구글, 뽀로로랑 얘기할래"…구글 어시스턴트에 가족·키즈 콘텐츠 추가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 2018.10.18 13:37
사진제공= 구글

구글이 AI(인공지능) 구글 어시스턴트에 가족·키즈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족·키즈용 구글 어시스턴트에는 동요 및 동화 콘텐츠를 재생해주는 아이코닉스의 앱 ‘뽀로로’와, 아이들이 뽀로로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내친구 뽀로로’ 앱이 제공된다. 어린이 콘텐츠 제작사 아이코닉스와 캐리소프트, 스마트스터디가 파트너로 참여했다.

아이들이 “뽀로로한테 재미있는 공룡 동요 틀어달라고 해”라고 하면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다. 부모들이 “뽀로로한테 우리 아기 깨워달라고 해 줘”와 같은 요청으로 뽀로로의 음성을 통해 놀이처럼 즐겁게 자녀의 생활 습관을 지도할 수 있다. 또한 ‘내 친구 뽀로로’ 앱을 실행하면 아이들이 뽀로로와 직접 대화를 나누는 것도 가능하다.

캐리소프트가 제공하는 ‘캐리 뮤직박스’ 앱을 통해서는 다양한 한글 및 영어 노래 재생을 요청할 수 있다. 스마트스터디의 ‘상어가족 댄스파티’ 앱에서는 “상어가족 댄스파티한테 오케스트라 버전 틀어달라고 말해” 혹은 “상어가족 댄스파티한테 디스코 버전 틀어달라고 말해”라고 요청해 다양한 상어가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미키 김 구글 아태지역 하드웨어 사업 총괄 전무는 “‘가족·키즈용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재밌고 유용한 게임과 학습,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사용해 자녀 교육 및 일상생활에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콘텐츠는 사용자가 따로 업데이트하지 않아도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 및 구글 홈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보호자 동의 하에 13세 미만의 어린이도 개인 계정을 개설하면 ‘가족·키즈용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