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갑농산, 중국식 수제칼국수 ‘도삭면’ 신제품 출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 2018.10.17 17:27
쌀가공식품 기업 칠갑농산(대표 이영주)이 밀가루 반죽을 칼로 잘라 만드는 중국식 수제칼국수 ‘도삭면’의 쫄깃한 식감과 면의 형태를 제대로 구현한 신제품 ‘도삭면’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칠갑농산 신제품 '도삭면'/사진제공=칠갑농산
도삭면은 중국 산시성 지역의 주방장들이 밀가루 반죽을 칼로 깎아 만드는 독특한 방식을 가진 면요리로 일반 칼국수와 달리 매끄럽고 부드러운 식감을 갖고 있어 국물 및 소스만 있으면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칠갑농산에서 직접 개발한 도삭면은 아주 얇고 넓은 면으로 성형한 것이 특징으로 매끄럽고 부드러운 면의 감촉과 동시에 시식했을 때의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 또한 식감 및 국물 배임이 좋도록 면의 넓이, 두께, 길이를 최적화했으며 조리시간이 약 3분 정도로 짧고 눌러붙지 않는다.

도삭면 조리 모습/사진제공=칠갑농산
칠갑농산은 시중 마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도삭면을 이 달 출시하면서 점점 다양해지는 면 시장에서 특정 마니아층을 공략하여 자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칠갑농산 관계자는 “일반 칼국수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도삭면 특유의 독특한 식감과 풍미를 집에서 간편하게 느껴보길 바란다”라며 “마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도삭면이 출시되면서 마니아층과 잠재고객까지도 호응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칠갑농산에서 출시한 도삭면은 농협 하나로마트 및 빅마켓을 포함한 대형마트, 칠갑농산 공식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3. 3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4. 4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5. 5 22kg 뺀 '팜유즈' 이장우, 다이어트 비법은…"뚱보균 없애는 데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