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교육기부센터, 울산 상안중에 교육 프로그램 지원

대학경제 김재혁 기자 | 2018.10.16 16:49
한동대학교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는 최근 교육기부 모델학교인 울산 상안중학교에 디 랩스(D LABS)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디 랩스는 경북 경산에 있는 기업으로 카본 드론 및 교육용 드론 개발, 제작, 생산과 함께 초·중·고교에서 드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유학년제 활동으로 진행 중인 드론 동아리 지원을 위해 지난 9일 1학년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디 랩스의 황용구 대표는 드론 원리 및 종류를 설명하고 관련 미래 직업을 소개했다. 학생은 이론 강의를 들은 후 다목적 강당으로 이동해 드론 호버링 연습, 축구 시합을 체험하기도 했다.


상안중학교 배진영 교사는 "아이들이 드론의 과학적 원리, 관련 미래 산업 등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수업에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기부센터는 경상권역의 교육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현재 교육기부 신규 참여기관과 개인교육기부자 발굴,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교육기부 모델학교 운영, 수혜자의 교육 욕구에 적합한 프로그램 현장 적용 등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3. 3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4. 4 22kg 뺀 '팜유즈' 이장우, 다이어트 비법은…"뚱보균 없애는 데 집중"
  5. 5 "이대로면 수도권도 소멸"…저출산 계속되면 10년 뒤 벌어질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