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나마] 석현준·손흥민·박주호 출격.. 선발 공개..조현우 GK

스타뉴스 스포츠 천안종합운동장=박수진 기자 | 2018.10.16 18:52
손흥민과 박주호(왼쪽부터) /사진=뉴시스
한국과 파나마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손흥민(토트넘 핫스퍼)를 비롯해 석현준(스타드 랭스), 박주호(울산 현대), 조현우(대구FC)가 포함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FIFA 랭킹 55위)은 16일 오후 8시 천안종합경기장에서 파나마 축구 대표팀(FIFA 랭킹 70위)을 상대로 평가전을 치른다. 지난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우루과이와 평가전서 2-1의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둔 한국은 2연승에 도전한다.

경기를 앞두고 한국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벤투 감독은 4-1-4-1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최전방에는 석현준을 세운 뒤 2선에 손흥민과 황희찬을 배치했다.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는 남태희, 황인범. 수비형 미드필더는 기성용이다. 4백 수비 라인은 왼쪽부터 박주호, 김영권, 김민재, 이용순. 골문은 조현우가 지킨다.


이에 맞서는 파나마는 4-4-2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압디엘 아로요와 롤란도 블랙번을 최전방에 배치한 파나마는 미드필더에 왼쪽부터 아르만도 쿠페르, 미구엘 카르나고, 아니발 고도이, 호세 루이스 로드리게스를 세웠다. 4백 수비 라인은 왼쪽부터 루이스 오발레, 해럴드 커밍스, 아돌프 마차도, 마이클 무리요 순으로 꾸렸다. 골키퍼 장갑은 루이스 메이야가 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4. 4 "방시혁 이상한 대화" 민희진 지적한 카톡 뭐길래…네티즌 '시끌'
  5. 5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