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바닥재와 핑크퐁이 만나 층간소음 막는다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 2018.10.16 14:50

영유아 최고 인기 콘텐츠 브랜드 핑크퐁과 층간소음 예방 동요 ‘사뿐 걸음’ 제작

KCC가 핑크퐁과 함께 제작한 층간소음 예방 동요 ‘사뿐 걸음’ /사진제공=KCC
KCC가 키즈 콘텐츠 브랜드인 핑크퐁과 함께 층간소음 예방을 위한 동요 ‘사뿐 걸음’을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층간소음의 주된 원인이 아이들의 뛰는 소리나 발걸음이라는 점에 주목한 KCC는 아이들이 동요를 쉽게 따라 부르고 율동을 하면서 자연스레 층간소음에 대한 문제 의식을 갖고 이웃에 대한 배려심을 키울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핑크퐁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고 친숙한 캐릭터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아이들의 생활습관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사뿐 걸음 동요 영상은 지난 15일 KCC 및 핑크퐁 공식 채널에 공개됐다. 약 1분 20초 분량의 이 영상에는 다양한 핑크퐁 캐릭터가 등장해 멜로디에 맞춰 귀여운 율동과 노래를 선보인다. “사뿐사뿐 나비처럼 걸어요”, “사뿐사뿐 구름처럼 걸어요”, “예쁘게 사뿐 걸을까? 아랫집 야옹이 새근~”과 같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가사와 보고 금방 따라 할 수 있는 율동으로 올바른 생활습관 교육을 유도한다.

KCC는 이번 핑크퐁과의 동요 제작을 통해 어린아이들의 생활습관 개선에 기여하는 한편, 소음저감형 PVC 바닥재 ‘KCC숲 소리순∙소리휴’ 판매 확대로 층간소음 문제 해결에 앞장설 계획이다.


KCC숲 소리순은 두께가 4.5㎜, 소리휴는 6㎜인 바닥재로, 폭신한 쿠션층으로 층간소음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 또 충격 흡수 기능과 미끄럼 방지 기능까지 있어 여타 마루재에 비해 안전사고 예방 효과가 탁월하다. 영유아 뿐만 아니라 고령층의 무릎 보호와 낙상사고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KCC 관계자는 "층간소음 예방 캠페인이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확산되고, KCC의 우수한 기술력이 담긴 제품이 사회적 이슈 해소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