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DIT컴퓨터정보과 앱 창조 부트캠프' 실시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8.10.12 16:28
동의과학대학교는 지난 10일 교내에서 DIT모바일앱센터가 'DIT컴퓨터정보과 앱 창조 부트캠프(Boot camp)'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앱 창조 부트캠프는 DIT모바일앱센터와 컴퓨터정보과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부산광역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및 부산모바일앱센터(BMAC)가 후원한다.

캠프는 창의적인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기술력 심화, 앱개발 동기 부여, 협동심 고취, 창업 모델 발굴 등 학생의 도전의식 고취와 창업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10일 열린 대회에는 컴퓨터정보과 1·2학년 재학생 전원이 참가했으며 총 30여 개 조로 나뉘어 개발 및 콘텐츠 제작 등 2부문에 걸쳐 팀별 해커톤을 진행했다.


해커톤에서는 SNS메신저에 기반해 학과소개 등 다양한 학사정보를 제공하는 '학과소개 카톡 챗봇',빈 강의실 정보를 학생에게 알려주는 '빈강의실 알리미', 지진 등의 재난 발생 시, 가까운 대피소까지 안내하는 '부산 지진대피소 알리미' 등 심사위원의 눈길을 끄는 다양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프로그램이 쏟아졌다.

김종현 모바일앱센터장은 "이번 기회로 ICT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이 융합하는 창의 융합 분야의 선도적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아파트 층간 소음 자제' 안내문... 옆에 붙은 황당 반박문
  3. 3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 '월세 4억원'…성심당 대전역점, 퇴출 위기
  4. 4 싱크대에서 골드바 '와르르'…체납자 집에서만 5억 재산 찾았다
  5. 5 '뺑소니 혐의' 김호중 공연 강행, 공지문 떡하니…"아티스트 지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