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사회 접어들며 '고령친화식품'에 대한 관심 커져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는 1~6월 네이버 등 주요 포털에 게재된 식품산업 관련 뉴스를 분석한 결과, 월 평균 100회 이상 언급된 키워드로 '가정간편식(HMR)''건강기능식품''고령친화식품''유전자변형식품(GMO)''푸드테크'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건강·간편성을 중시하는 최근 소비트렌드를 반영하듯 '건강기능식품''가정간편식'에 대한 언급은 2017년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보였다.
인구고령화 추세, 4차산업혁명 등의 기술발전 추세에 따라 '고령친화식품''푸드테크' 등에 대한 언급도 크게 늘어났다. 'GMO 표시제 개선' 청원 등 유전자 변형식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커졌다.
상대적으로 빈도수는 낮았지만 '고령친화식품'의 경우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언급 빈도수가 가장 크게 증가했다.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전체 14%이상인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나타나는 자연적 현상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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