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가 '라스트 마일'(Last-mile) 물류 플랫폼 기업과 업무 협약을 맺고 관련 신사업을 추진한다.
라스트 마일이란 상품이 물류 거점에서 소비자에게 배송될 때의 마지막 접점인 최종 구간(1마일 이내)을 말한다.
현대글로비스는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와 물류 플랫폼 비즈니스 및 배송 서비스 고도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글로비스는 메쉬코리아가 보유한 이륜차 물류 플랫폼의 라스트 마일 네트워크와 서비스 노하우를 자사 물류·유통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우리의 기존 강점인 물류·유통사업의 '퍼스트 앤드 미들 마일' 역량에 메쉬코리아가 지닌 라스트마일 노하우를 더해, 타 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겠다"고 했다.
우선 현대글로비스는 올 추석 명절 기간 중 소비자가 유통업체 등에서 주문한 상품(선물세트)을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키 위해 메쉬코리아의 이륜차 물류 서비스 '부릉'(VROONG)을 활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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