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진 골목에서도 '대박 가게' 만드는 성공 비법

머니투데이 배영윤 기자 | 2018.09.21 05:20

[따끈따끈 새책]'리스크 줄이기'…성공 열쇠는 '사람'과 '고객', 위험성 줄이는 빅데이터 활용법

'대박 상권'에서도 망하는 가게가 있다. 반면, 구석진 골목이나 알려지지 않은 지역 상권이라도 '대박 가게'는 나온다. 창업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요소는 무엇일까?

창업에 있어 가장 기초적이지만 의외로 생각하지 않는 것. 바로 '어떤 곳'이라는 상권과 입지 분석, '투자에 대한 위험성'을 알 수 있는 사업 타당성과 수익성 분석 단계를 간과하기 쉽다.

15년 이상 창업 관련 컨설팅 업무를 해온 저자는 "성공한 사업자들이 꼽은 성공의 요소는 '사람'과 '고객'이다"라고 말한다. 창업을 앞둔 이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위험성'(리스크)을 줄이기 위한 가장 기초적이고 꼭 필요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권 분석, 마케팅 법칙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성공한 사업자들에게는 지식과 논리로 해결되지 않는 특별한 것이 있다. 사업을 하면서 터득한 안목과 경험과 노하우다. 이는 좋은 입지와 아이템을 고르는 안목, 그리고 그것을 실제로 잡은 경험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저자는 "대박상권은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리스크 줄이기=김철성 지음. 머니투데이 펴냄. 168쪽/1만2000원.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