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엔 '드론 축제'… 전국 각지에서 정부·지자체 등 16개 행사

머니투데이 문성일 선임기자 | 2018.09.19 11:00

10월1~12일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 주간… 드론축구·드론봇 전투 등 각종 행사 펼쳐져

하늘에서 펼쳐지는 드론축구, 전투에 활용되는 드론봇 등 드론을 주제로 한 각종 행사가 다음달 전국 각지에서 열린다.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는 혁신성장 추진의 일환으로 10월 1일부터 12일까지를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Korea Drone Festival) 주간으로 정하고 정부기관·지자체·공공기관 등이 모두 16개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방부는 10월 1일 서울 전쟁기념관에서 개최하는 제70주년 국군의 날 행사에서 드론봇 전투체계를 시연하고 드론 13종 전시관과 드론 시뮬레이션, VR 드론레이싱 체험관을 운영한다.

한국국토정보공사(LX)는 다음달 9일 전주 본사에서 24개팀이 참가하는 성인 드론축구 대회와 20개팀이 자웅을 겨루는 드론레이싱대회, 드론 활용 레크레이션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10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항공안전기술원이 개최하는 '저고도 교통관리체계(UTM) 국제컨퍼런스'에는 미국, 호주, 독일, 일본, 중국 등이 참여해 국내·외 연구사례와 성과를 논의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10월 1일부터 제주 일대에서 비행·촬영·방제·레이싱 등을 시연하고 전시하는 '제주 드론아카데미'를 개최한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0월 2일 서울에서 '드론안전 정책토론회'와 함께 드론 관련 사업 홍보, 조정 시뮬레이터를 체험하는 행사를 갖는다.

이밖에 드론 전문가 토론회, 전시회, 드론운용 대회, 공공기관 드론 활용사례 시연회, 조종체험, 조종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을 활용한 행사가 열릴 계획이라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 기간 동안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국내 드론 산업의 발전가능성과 광범위한 드론 활용가능 분야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인 행사와 관련된 내용은 코리아드론 페스티벌 홈페이지(www.kdrf.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