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빅데이터 페스티벌 "SNS로 주가예측 팀 대상"

머니투데이 전병윤 기자 | 2018.09.13 11:31
제 2회 미래에셋대우 빅데이터 페스티벌/ 사진=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가 13일 '제 2회 미래에셋대우 빅데이터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페스티벌은 미래에셋대우가 지난해 업계 처음으로 열고 있는 빅데이터 알고리즘 경쟁대회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금융데이터분석과 금융서비스개발 분야에 총 국내외 69개 대학의 176개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 중 본선에 진출한 5팀은 최종심사에 대비해 미래에셋대우 빅데이터팀과 네이버 실무 전문가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집중적인 멘토링을 받았다.

최종심사는 금융업계 전문가, AI분야의 전문 교수진과 네이버 클로바(Clova) 개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이 최종 결정됐다.

최종 대상은 Gingko팀이 수상했으며,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유명인의 정보를 활용해 주가예측을 시도한 점이 창의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상금 1000만원의 주인공이 되었다.


최종심사에 진출한 5개팀은 상금과 함께 미래에셋대우 공개채용시 서류전형 면제의 혜택을 받는다. 상위 2개팀에게는 미래에셋대우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한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서울대 통계학과 박병욱 교수는 "4차산업혁명을 맞아 학제간의 벽이 허물어지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의 역량을 보유한 인재들이 서로 협업해 제출한 결과물을 보며 금융분야 데이터 주도 혁신의 미래를 그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남영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금융부문대표는 "금융분야는 산업적 활용도가 높고 고객의 체감 변화가 빠른 분야로 데이터의 활용가치가 매우 높다"며 "특히 타 산업과 융합이 용이하고 연관효과가 높아 융복합적 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하고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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