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VR 아트 드로잉 활용한 PR 캠페인 5편 공개

머니투데이 한민선 기자 | 2018.08.15 10:00

4차 산업혁명 선도기술인 VR과 예술 접목…'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SK이노베이션 기업 PR 캠페인 5편 스틸 컷./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15일 가상현실(VR) 아트 드로잉 기법을 활용한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기업 PR 캠페인 5편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VR을 활용한 이미지 구현에 독보적인 예술가로 평가 받는 독일 출신의 VR 아트 드로잉 작가 '토비아스 뷔스테펠트(Tobias Wüstefeld)'가 참여했다. 작가 토비아스는 VR 헤드기어를 착용하고 붓의 역할을 하는 컨트롤러를 사용해 가상의 빈 공간에 전 세계 곳곳으로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화학 기업 SK이노베이션을 형상화했다.

이번에 사용된 VR 아트 드로잉 기법은 VR 기술과 예술(미술)을 결합시킨 새로운 장르다. SK이노베이션은 매번 예술과 광고를 결합한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 기업PR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새 기업PR 캠페인은 케이블, 종합편성채널을 비롯해 SK이노베이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이 진행될수록 접목되는 아트버타이징 기법도 한층 더 진화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글로벌 에너지·화학업계를 선도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