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4일 뉴스룸을 통해 "갤노트9을 미국에서 사전 예약하면 절반을 깎아주고 우리나라는 사전예약해도 특별한 혜택이 없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앞서 미국 이동통신사들이 갤노트9 1대 구매 시 1대를 더 주는 '1+1 캠페인'을 시행하면서 국내 소비자 역차별 논란이 불거졌다.
삼성전자는 "1+1 마케팅은 단말기에 대해 2년 약정하고 2개 회선을 동시에 사용하는 조건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단말기와 요금(월 65달러 기준)을 포함하면 2년간 총 484만원(512GB 기준)인데, 33만원 상당 사은품을 감안하고 인당 금액으로 환산하면 1인당 226만원을 부담하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내에서 2년 약정, 월 6만9000원 요금제 가입 조건으로 갤노트9를 구매할 경우 비용이 208만원으로 미국과 큰 차이가 없다고 주장했다. 2개 회선에 대한 통신비를 내야 하는 1+1 마케팅 내용을 감안하면 1인당 소비자 비용은 미국 226만원, 국내 208만원으로 오히려 국내가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갤노트9 출고가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저렴한 수준이라고도 밝혔다. 세금을 제외하기 전 환율 1달러 1100원, 1유로 1.17달러를 기준으로 계산할 경우 갤노트9 128GB 출고가는 한국 99만5000원, 미국 110만원, 독일 107만1000원이다. 256GB의 경우 한국 123만원, 미국 137만5000원, 독일 134만원이다.
삼성전자는 "국가별, 시기별, 통신사별로 달라질 수 있는 마케팅을 단순 비교할 경우 사실과 다르게 왜곡된 해석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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