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硏 개발 발효추출물, '국제화장품원료집' 등재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 기자 | 2018.08.07 10:37

'KIOM-MA128황금'… 항염증 및 아토피 개선 효과 물질

한국한의학연구원(KIOM)이 전통 한약재를 활용·개발한 항염증 및 아토피 개선 효과 물질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됐다.

자료제공=한국한의학연구원
이 연구원은 한의기술응용센터 마진열 박사팀이 황금, 감초, 당귀 등 19개 한약재를 이용해 개발한 발효추출물 'KIOM-MA128황금'이 ICID에 등재됐다고 7일 밝혔다.

'ICID'는 세계적으로 화장품 원료 선택의 기준이 되는 지표다. 미국화장품협회(PCPC) 산하 국제화장품원료위원회(INC)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이번에 등재된 'KIOM-MA128황금'은 한의학연이 제1호 연구소기업인 ㈜퓨어바이오설립에 기술 출자한 물질이다.


19개 한약재(금은화, 음양곽, 어성초, 우방자, 목향, 당귀, 연교, 독활, 방풍, 천궁, 현삼, 지유, 고삼, 감초, 호장근, 산조인, 지치, 인삼, 황금)로 이루어진 발효추출물이며 항염증 및 아토피 개선 효과를 보였다.

㈜퓨어바이오는 마진열 박사팀이 개발한 한약 활용 아토피 예방 기술을 토대로 항염·항산화 기능을 갖는 한방 기능성 원료와 이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을 추진해 왔다.

또 이 물질의 활용 확대를 위해 미백, 항균 효과에 대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60대 맞아?" 아르헨티나 미인대회 1위 나이 화제…직업도 화려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